2018년 1578억원 판매 올해 2000억원으로 확대
온누리 상품권의 사용이 대구에서 가장 활발한 것으로 나타났다.
대구시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2018년 온누리상품권 판매 및 회수 현황 분석 결과 대구지역 회수율 및 1인당 구매금액이 17개 지자체 가운데 1위를 기록했다고 17일 발표했다.
총 판매금액도 목표금액 1500억원보다 많은 1578억원으로 전년 보다 35.3% 많았다.
2014년 366억원, 2015년 678억원, 2016년 898억원, 2017년 1166억원 등 매년 증가했다.
판매된 상품권이 지역내에서 사용된 비율을 나타내는 회수율은 127.6%였다. 지자체별 평균 회수율은 98%다. 지자체별 1인당 구매실적도 6만4118원으로 1위였다.
홍석준 대구시 경제국장은 " 대구시민들이 전통시장과 골목시장을 애용해준 결과"라며 "전국적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서문시장 야시장의 성공과 문화관광형시장, 골목형시장 등 전통시장의 콘텐츠를 다양화 시킨것도 한몫했다"고 분석했다.
대구시는 전통시장 활성화와 상인들의 실질적인 매출증대를 위해 올해 온누리상품권 판매목표를 지난해보다 33.3% 증가한 2000억원으로 잡았다. 시는 문화와 관광이 접목된 전통시장 의 특성을 강화해 시민과 외지인들이 즐겨 찾도록 지원할 예정이다. 오경묵 기자 okmook@hankyung.com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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